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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블로그
[프로그래머스] 완주하지 못한 선수 본문
프로그래머스 level1 완주하지 못한 선수
소요시간 10분..?
HashMap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서 이클립스에서 자동완성 메소드 보면서 풀었다.. ㅋㅋ
먼저 HashMap에 participants 를 모두 넣는데 이미 map 에 들어간 선수는 value 만 +1 해줬다.
그다음 completion을 돌면서 map 에 value가 2이상이면 value를 -1하고
value가 1이면 map 에서 remove 했다.
마지막에 map에 남은 keySet을 Set으로 받고 toArray로 배열로 바꾼후 0번째 인덱스 값을 return 했다.
map을 이렇게 쓰는 게 맞나 모르겠다...
더 효율적인 방법이 있으려나..?
public String solution(String[] participant, String[] completion) {
Map<String, Integer> map = new HashMap<>();
int N = participant.length;
for (int i = 0; i < N; i++) {
Integer cnt = map.get(participant[i]);
if(cnt != null) {
map.replace(participant[i], cnt, cnt+1);
}
else {
map.put(participant[i], 1);
}
}
for (int i = 0; i < N-1; i++) {
Integer cnt = map.get(completion[i]);
if(cnt > 1) {
map.replace(completion[i], cnt, cnt-1);
}
else {
map.remove(completion[i]);
}
}
Set<String> set = map.keySet();
String answer = set.toArray()[0].toString();
return answer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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